본문 바로가기
만화

하기와라 다이스케의 '리메이크: 호리미야 (ホリミヤ)'

by 상상하는 안경 2023. 9. 16.
728x90
반응형

'리메이크: 호리미야 (ホリミヤ)'

 

마음이 따뜻해지는, 러브코미디 

 

 

 

'리메이크:호리미야' 개요

 

   호리씨와 미야무라 군의 4컷 만화 리메이크 연재작이며, 제목은 호리와 미야무라의 합성어입니다.

   기본 스토리 라인은 원작을 따라가지만 미야무라의 머리 자른 후의 에피소드가 머리 자르기 전의 시간대에서 다뤄진다거나 몇몇 장면들의 시간대는 원작과 다릅니다.

 

 

'리메이크: 호리미야 (ホリミヤ)'

 

 

줄거리 및 주요 테마

 

   평소 여름에도 동복을 입고 긴 머리와 안경으로 어두운 이미지를 가진 미야무라 이즈미가 우연히 학교의 인기인 호리 쿄코와 만나면서 성장해 가는 이야깁니다.

 

   본편 스토리는 미야무라가 머리 자르기 전과 머리 자른 후로 나눠집니다. 머리 자르기 전은 서로 간의 비밀을 지켜주고, 호감을 느끼며 밀당을 보여주는 식이었다면, 미야무라가 호리와 본격적으로 사귀면서 머리를 과감하게 자른 후엔 한층 더 깊어진 애정행각과 주변 인물의 에피소드를 더 많이 다룹니다.

 

   동급생끼리의 소소한 일상이 주내용이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등장인물이 늘어납니다. 주인공들의 커플이야기가 메인이지만, 주변의 서브 커플들도 소소하게 소개하며, 학창 시절에서 겪는 동아리활동, 수학여행, 입시 등의 이야기해 갑니다.

    마지막은 소심했던 미야무라가 내면의 자신을 마주하고도 당당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내며 졸업으로 마무리됩니다. 

 

 

'리메이크: 호리미야 (ホリミヤ)'

 

 

평가 및 특징

 

   등장인물의 감정과 고민 등 희로애락의 표현이나 일상생활의 묘사가 좋아 비판받는 부분이 많아도 수작이라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여타 일본 럽코만화의 특징처럼 원래 초기 설정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흐지부지 해집니다. 초반 미야무라의 문신과 피어싱이랑 호리가 집안일을 하는 것을 서로 간의 비밀로 하는 등의 설정이 주인공인 호리와 미야무라가 공인 커플이 된 것을 계기로 미야무라가 머리를 자르고 피어싱을 공개하는 등 이후 내용들은 그 주변 인물들 중심으로 흘러가게 되면서 초창기 설정들이 유야무야 되어버립니다. 

 

 

'리메이크: 호리미야 (ホリミヤ)'

 

 

소소한 일상의 즐거운 학창 시절 이야기

 

   예쁜 작화로 학창 시절의 소소한 일상을 코믹하게 그려내 부담 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나름 캐릭터들의 개성이 잘 표현되어 있고 일상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이벤트가 대부분 따뜻하고 유쾌하게 표현되어 좋았습니다.

 

   소심한 주인공 미야무라가 자신감을 가지며 주변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며 성장해 가는 모습도 작품에 몰입되는 포인트입니다. 잔잔한 러브코미디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추천합니다.

 

 

 

 

'리메이크: 호리미야 (ホリミヤ)'  애니 <예고편>

 

'리메이크: 호리미야 (ホリミヤ)' 실사 <예고편>

 

 

* 본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