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by 상상하는 안경 2023. 12. 25.
728x90
반응형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진부한 소재지만 매료되는 이야기

 

 

 

'청의 엑소시스트'의 개요


  소년 만화 & 엑소시스트 & 학원 만화 & 판타지가 적절하게 골고루 섞인 작품으로 사탄의 자식들이 양아버지에 대한 복수와 현세에 침략에 맞서는 내용입니다.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줄거리와 주요 테마


  <수도원>에서 자란 쌍둥이 형제 '오쿠무라 린'과 '오쿠무라 유키오'. 
  우등생에 행실 바른 동생 '유키오'와는 달리 사고뭉치에다가 열등생인 형 '린'.
  어릴 때부터 보통 사람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던 '린'은 여러 가지 이유로 또래 친구과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지내는 일이 다반삽니다. 그런 그의 앞에 갑작스럽게 진짜 아버지이며 악마의 신인 <사탄>이 나타나 '린'을 마계 <게헤나(지옥)>로 끌고 가려고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탄>의 자식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에 당황하고 멘붕에 빠진 '린'을 구하기 위해 <엑소시스트>인 양아버지 '후지모토 시로'가 <사탄>에 맞서지만 결국 목숨을 잃고 맙니다. 
  이후 <사탄>을 없애기 위해 <엑소시스트>가 되기로 마음을 먹은 '린'은, 동생과 함께 <정십자 학원>에 입학하게 되고, 자신이 <사탄의 자식>이라는 사실을 숨기며 생활하게 됩니다.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평가 및 특징


  '린'은 어린 시절부터 특별한 능력과 더불어 통제할 수 없는 폭력성이 나타났는데, 그 시절 성인의 갈비뼈를 부술 정도로 어마무시한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교묘하게 '린'을 괴롭히다 결국 '린'에게 맞은 아이들의 부모에게 험담을 들으며, 동생 '유키오' 이외의 또래 친구들 없이 혼자 지내게 됩니다.

오쿠무라 린
: 사탄의 아들이지만, <항마검>에 <불꽃>을 가두어 놓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사탄의 표식인 <푸른 불꽃>이 보이지 않습니다. 
자신의 양아버지 '후지모토' 신부가 사탄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다 죽자, 사탄을 죽이기 위해 엑소시스트가 되기로 결정합니다. '오쿠무라 유키오'와는 쌍둥이로, '린'이 형이다. '오쿠무라 유키오'와는 달리 공부는 못하지만 음식 조리에 일가견이 있습니다.

오쿠무라 유키오
: 사탄의 아들인 '오쿠무라 린'과 쌍둥이이지만, <불꽃>을 이어받지 못했습니다. 철들기 전부터 악마를 보기 시작했으며, 7살 때 양아버지인 '후지모토' 신부의 권유로 엑소시즘(퇴마학)을 공부했고 <엑소시스트>가 됐습니다. 역대 최연소로 <엑소시스트>가 된 대 '악마약학'의 천재로 권총을 주로 사용하며, <정십자 학원>의 선생님이기도 합니다.

메피스토 펠레스
: <요한 파우스트 2세>라는 가명으로 <성십자 학원>의 이사장을 맡고 있으나, 어딘가 수상한 녀석이며 악마이나 엑소시스트에게 협조하고 있으나 실제는 통칭, <지옥의 책략사>로 불리는 고위 악마입니다.
뭘 생각하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마이 페이스이며, 사교성 있고 사근사근하지만 그 속의 진위를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신사적인 겉모습 뒤에 어떤 음흉하고 시커먼 본체가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현재는 고향인 <게헤나(지옥)>를 떠나 <아샤(현세)>에 머무르며 사탄에 대항하는 <정십자 학원>을 설립해 그곳의 이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본인 말로는 <아샤(현세)>의 평화를 도모하기 위한 일이라고는 하지만 진짜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악마 소환이나 변신술 등 기타 다양한 능력을 사용합니다.

사탄
: 악마의 세계인 <게헤나(지옥)>의 신이며 주인공인 '오쿠무라 린'과 '오쿠무라 유키오' 쌍둥이의 친아버지로 모든 것을 소멸시키는 <푸른 불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힘이 너무 강력해서 <아샤(현세)>에는 사탄의 빙의에 견딜 수 있는 물질이 일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 사탄에게 얽히거나 빙의된 물체는 형체를 유지하지 못합니다. 
이 때문에 사탄이 <아샤(현세)>를 진출하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으로, 정복하고 싶어도 <아샤(현세)>로 거의 오지 못한다.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설정과 흥미로운 전개


  악마와 사탄이라는 흔한 소재를 이용하고 있지만, 작가만의 창의적인 요소와 독자적인 응용이 매우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사탄의 쌍둥이 아이들이라는 설정과 이들이 가진 매력적인 설정도 작품을 즐기는데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

  작화와 캐릭터 디자인, 세계관 설정도 딱히 흠잡을 게 없이 무난하다는 평이 대부분이지만, 전투 장면의 묘사와 전투 시에 그려지는 박력이 다소 부족하다는 평도 있습니다. 그래도 주인공들의 외 매력적인 캐릭터의 등장, 여러 인물들의 갈등 등이 흥미롭게 진행되어 부족한 부분을 나름 잘 보완하고 있습니다.
  작품은 일반적으로 엑소시스트를 다루는 작품에서 보이는 특유한 암울하고 어두운 분위기가 아닌 학원물에서 보이는 밝은 톤을 유지하고 있어 읽는데 부담이 적습니다.

  약간 진부할 수 있는 설정으로 보기 전엔 흥미를 갖기 어려울 수 있지만 꽤 신선한 설정과 흥미로운 이야기의 시작,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구성으로 얼마 지나지 않고 이야기에 쏙 빠지게 될 <청의 엑소시스트>입니다.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애니화 <예고편>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애니화 <예고편>

 

카토 카즈에의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 극장판 <예고편>

 

 

* 본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