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후지 료스케의 '샹그릴라 프론티어 ~망겜 헌터, 갓겜에 도전하다~(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by 상상하는 안경 2024. 7. 24.
728x90
반응형

후지 료스케의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익숙하지만 수준 높은 작화와 스피디한 전개로 즐거움을 주는 작품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의 개요


  웹소설 《샹그릴라 프론티어 ~망겜 헌터, 갓겜에 도전하다~》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세상에 100개의 갓겜이 있다면, 1000개의 망겜이 있다는 생각으로 망겜을 사랑하는 '히즈토메 라쿠로'가 갓겜 <샹그릴라 프론티어>에 도전하는 이야기입니다.

 

후지 료스케의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줄거리와 주요테마


  희대의 망겜, <페어리아 크로니클>을 클리어하는 것으로 등장한 주인공 '히즈토메 라쿠로'는 망겜을 클리어한 후, 이제 할 게임이 없어 단골 게임 매장을 찾아갑니다. 매장 점장인 '이와마키 마나'의 추천으로 현제 희대의 갓겜이자 본작의 제목이기도 한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추천받고, 시작하게 됩니다.

샹그릴라 프론티어
 통칭 샹프론이라 불리는 등록자 수 3천만 명의 풀다이브형 VR게임입니다.

산라쿠 (히즈토메 라쿠로)
 게임취향은 망겜으로 온갖 망겜을 하다가 희대의 망겜이라고 불리는 <페어리아 크로니클>을 클리어한 후, 추천받은 신겜인 본작의 제목이기도 한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시작합니다. 다양한 게임 플레잉 경험으로 축적된 스킬을 기반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높은 퍼포먼스와 판단력을 보여줍니다. 닉네임은 자신의 이름인 陽에서 산(sun)을, 楽에서 라쿠를 따서 산라쿠로 통일하여 플레이합니다. 

사이가-0 (사이가 레이)
 작품의 히로인으로 닉네임은 자신의 성인 '사이가'와 이름인 '레이'의 이름을 따 '사이가-0'입니다. 직업은 성기사와 암흑기사로 전신 중갑옷에 대검을 사용하며, 평소에는 백의 갑옷과 검은 대검의 형태지만 <신마반전>을 사용하면 갑옷과 대검의 색이 서로 뒤바뀝니다.

아서 펜슬곤 (아마네 토와)
 현실에 유명 모델로 일하고 있으며, 주인공 여동생인 '히즈토메 루미'가 팬으로 나옵니다. 게임 <유나이트 라운즈>를 장악하여 <연필 왕조>를 세우고 온갖 악랄한 플레이를 일삼은 무서운 여자로, '히즈토메 라쿠로'와 '우오미 케이'의 똥망겜 친구이자 '사이가 레이'의 언니, '사이가 모모'의 현실 친구입니다.

오이캇츠오 (우오미 케이)
 잡지에 나올 정도로 유명한 프로게이머로, 작중 언급으로는 승률은 꽤 높습니다. 그리고 '히즈토메 라쿠로'와 '아마네 토와'의 똥망겜 친구입니다. 작중에선 반사신경과 대응능력이 초인급인 '라쿠로'나 사고방식이 인간을 벗어난 '토와'에 비하면 캐릭터 비중이 좀 얕은 듯하여 약한 것처럼 보이지만 일반적인 기준에서는 승률이 제일 높습니다.

 

후지 료스케의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평가 및 특징


  연재되고 있는 코믹스는 웹작품이 시작한 연재시점에서 3~4년 되었기 때문에 웹판과 코믹스의 내용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전개 순서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며 몇몇 세부 설정의 차이나 대화가 살짝 차이가 있습니다.

  작품의 배경은 VR, AR 기술이 상용화되어있는 근미래 세계쯤 됩니다. 작중에 등장하는 게임방식은 헤드기어형으로 과거에는 컨트롤러 타입도 있었지만, 작중에서는 기술발달로 사장되고, 현재는 뇌파컨트롤타입이 주류로 나옵니다. 업소용은 안마의자처럼 표현됩니다. 작중 시점으로 6년 정도 전에 현재 수준의 VR기술이 확립된 것으로 묘사됩니다.

  작중 모니터를 보며 하는 게임이 전부 레트로 게임 취급되고 있으며, 작중 세계에서는 E-스포츠가 크게 번성하여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서, 유명한 프로게이머의 경우 미국의 미식축구 프로 선수급의 인기를 자랑합니다.

 

후지 료스케의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비슷한 장르물 중 확실하게 우위에 서는 작품  


  역동적인 전투묘사와 캐릭터 설정과 출연하는 몬스터의 연출이 꽤 수준 높은 작화실력을 바탕으로 그려져 몰입감이 좋고,
판타지 게임 장르의 엑기스만 쏙쏙 뽑아 완성시킨 설정까지 모든 면에서 비슷한 소재로 그려진 다른 작품들과 비교해도 도드라지게 우월함을 지닌 작품으로 스토리 진행 또한 지루할 틈 없이 논스톱으로 달리는 작품으로 이런 속도감 있는 진행이 무척 호감 가는 포인트입니다.
 
  웹소설 연재를 시작으로 라노벨로 발매되지 않고 코믹스로 발매되는 꽤 특이한 작품이지만 몰입도 높은 전투씬과 막힘없는 진행, 애니메이션도 꽤 훌륭하게 뽑힌 작품으로 흔한 소재이지만 남다른 재미를 지닌 <샹그릴라 프론티어>입니다.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애니화 <예고편>001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애니화 <예고편>002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애니화 <예고편>003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애니화 <예고편>004

 

'샹그릴라 프론티어(シャングリラ・フロンティア)' 애니화 <예고편>005

 

 

* 본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 및 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728x90
반응형